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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인 기고] ‘studio 8’에서 펼쳐진 20대 도詩남녀의 만남, 사랑 그리고 이별- 삼성물산 신지민 사원/ 영삼성 2016.6.2

august lee 2016. 6. 6. 10:01

신사동 가로수길에
감성 가득 공간이 생겼다는데…

에잇세컨즈 studio 8의 탄생기를 듣고 싶다면?
신지민 사원을 만나봐~

 

“패션 마케터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매의 눈’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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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성물산 패션부문 마케팅 1팀에서 에잇세컨즈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신지민입니다.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이랍니다! 어렸을 적 프랑스에 거주했던 경험도 있고, 불문학을 전공하면서 프랑스에 갈 기회가 많았어요. 자연스레 그곳의 문화, 패션, 뷰티 전반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패션 관련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바람이 이루어져 올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입사! 패션업계에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에잇세컨즈는 브랜드 특성상 모든 것이 빨리 돌아가 일도 많지만 그만큼 짧은 시간 안에 배우는 것도 많아요. 신입사원에게 주어지는 업무 권한도 넓어 하는 일에 더 보람을 느낀답니다.


에잇세컨즈는 일상 속에서 크리에이티브한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대표 SPA 브랜드입니다. SPA(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는 기획∙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모두 담당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패션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1년 4~5회씩 계절별로 신상품이 출시되지만, 에잇세컨즈는 1~2주일 단위로 신상품을 선보이는 게 특징이에요. 그만큼 트렌드에도 민감하고, 즉각적으로 소비자 반응과 니즈를 마케팅에 반영해야 하죠. 보통 1년에 2천 컷 이상의 패션 사진을 촬영하고요. 에잇세컨즈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달에 2백 개 이상의 콘텐츠를 포스팅한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방법을 항상 고민해요. 아무래도 타깃층이 20대이다보니 수시로 바뀌는 트렌드뿐만 아니라 요즘 20대들이 열광하는 것들도 모두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어요. 가격을 떠나서 자신을 대변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과 브랜드를 선택하도록요. 소비자에게 에잇세컨즈의 패션 철학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그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죠. 그래서 탄생한 공간이 바로 ‘studio 8’ 입니다!

 

너의 상상력을 펼쳐봐~ 에잇세컨즈 studio 8

studio 8은 8자가 새겨진 큐브 모양인데요.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큐브처럼 에잇세컨즈 역시 패션을 통해 삶에 다양성을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에잇세컨즈 studio 8은 반복적인 일상에 특별함과 에너지를 더해준다는 에잇세컨즈만의 철학을 담은 공간이에요. 에잇세컨즈의 고민과 디자인 요소, 다양한 옷이 숨어있죠. studio 8은 8자가 새겨진 큐브 모양인데요.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큐브처럼 에잇세컨즈 역시 패션을 통해 삶에 다양성을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디렉터의 책상은 에잇세컨즈가 디자인하는 옷의 영감이 시작되는 장소로, 실제 작업했던 스케치와 기획문서까지 볼 수 있고요. 에잇세컨즈의 캐릭터, 에잇몬도 만날 수 있습니다. 돈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캐릭터니, 이곳을 찾는다면 꼭 함께 사진 찍어보세요! ^^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studio 8은 매월 다른 테마의 문화 체험이 진행됩니다. 지난 5월 13일에는 ‘20대의 사랑, 이별, 만남’을 주제로 ‘詩(시)토리텔링’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도詩남녀 프로젝트』가 열렸는데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studio 8은 매월 다른 테마의 문화 체험이 진행됩니다. 지난 5월 13일에는 ‘20대의 사랑, 이별, 만남’을 주제로 ‘詩(시)토리텔링’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도詩남녀 프로젝트』가 열렸는데요. 2030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 스토리’를 입혔죠. 매월 테마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테마가 studio 8에 가장 어울릴까 항상 생각해요. 무엇보다 최근 곳곳에 문화 공간이 많이 생기고 있는 만큼 에잇세컨즈 studio 8만의 차별점을 두고 싶어 많이 고민했는데요. 방문한 분들이 전시된 것들만 보고 가는 것이 아니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는 게 가장 큰 바람이에요.

 

20대의 사랑, 이별, 만남을 말하다 ‘도詩남녀’

시원하고 멋스러운 리넨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감성과 여유로움을 살릴 수 있는 건 ‘시’라는 생각이 들었고, 짧고 위트 있는 시로 2030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인 하상욱이 생각났습니다


studio 8 첫 오픈 당시 에잇세컨즈의 주력 상품이 리넨이었던 만큼 리넨과 studio 8 공간을 잘 어우러지게 만드는 것이 중요했어요. 시원하고 멋스러운 리넨 상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감성과 여유로움을 살릴 수 있는 건 ‘시’라는 생각이 들었고, 짧고 위트 있는 시로 2030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인 하상욱이 생각났습니다.


섭외를 하고 나니 하상욱 시인도 자신의 시와 사진이 어우러지는 프로젝트를 하고 싶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에도 에잇세컨즈 옷을 즐겨 입는 팬이었고요. 그래서 시를 잘 표현해줄 수 있는 ‘서울 스냅’ 김규형 사진작가도 섭외완료!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리넨을 입은 남녀 주인공을 통해 20대의 사랑, 이별, 만남을 이야기해보았답니다.


▲ ‘도詩남녀’ 시가 새겨진 쇼핑백 ‘심쿵 쇼핑백’이란 별명을 얻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도詩남녀’ 시가 새겨진 쇼핑백
‘심쿵 쇼핑백’이란 별명을 얻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어요.

‘도詩남녀’ Mini 갤러리 > 시인 하상욱 X 사진작가 김규형

▲ 이 사진은 지식과 이론의 대명사 정독도서관에서 촬영했답니다. 리넨 셔츠를 겹쳐 입어 ‘해박한’, ‘풍부한’이라는 싯구를 위트 있게 표현한 컷이에요.

“해박한 지식
풍부한 이론”
– 모태솔로

▲ 이 사진은 지식과 이론의 대명사 정독도서관에서 촬영했답니다.
리넨 셔츠를 겹쳐 입어 ‘해박한’, ‘풍부한’이라는 싯구를 위트 있게 표현한 컷이에요.

 

▲ 청량한 하늘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남산에서 남녀의 만남을 사랑스럽게 표현해 봤어요.

“연락하지 말아야 되는 사람에게
연락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날씨”

▲ 청량한 하늘을 만날 수 있는 서울의 남산에서
남녀의 만남을 사랑스럽게 표현해 봤어요.

 

▲ 거울을 통해 사랑에 빠진 대상이 상대방일까요? 거울 속의 나일까요?

“당신에게 반했어요
오늘도”

▲ 거울을 통해 사랑에 빠진 대상이 상대방일까요? 거울 속의 나일까요?
중의적인 해석이 가능한 컷들이 눈길을 확 사로잡았답니다.

 

▲ 담담한 오랜 연인의 모습을 통해 리넨 컬렉션의 담백한 매력을 살려보았습니다.

“그렇게 미웠던 마음도 사라졌네
그렇게 좋았던 마음도 사라졌듯”

▲ 담담한 오랜 연인의 모습을 통해
리넨 컬렉션의 담백한 매력을 살려보았습니다.

 

시인 하상욱부터 프로불참러 조세호까지… 에잇세컨즈 studio 8에 셀럽이 떴다?!

지난 5월 13일, 하상욱 시인과 김규형 사진작가가 에잇세컨즈 studio 8을 찾아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2지난 5월 13일, 하상욱 시인과 김규형 사진작가가 에잇세컨즈 studio 8을 찾아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지난 5월 13일, 하상욱 시인과 김규형 사진작가가 에잇세컨즈 studio 8을 찾아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시에 대한 설명도 해주고, 셀카 타임까지! 위트 넘치는 시만큼 톡톡 튀는 포즈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제게도 하상욱 시인과의 셀카 타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평범하게 같이 찍는 셀카 말고도 팬과 단둘이 포토부스 안에서 사진을 찍어주더라고요. 함께 사진을 찍고 싶은 팬들로 포토부스 앞이 아주 북적였답니다. 팬 한 명 한 명을 위해 다정하게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여기에 즉석에서 노래까지 선물하는 등 하상욱 시인의 적극적인 팬 서비스 덕분에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반했어요. 이 갈대 같은 남자! 내 마음을 좀~ 받아줘’ 톡톡 튀는 컨셉으로 팬과 함께 사진을 찍은 하상욱 시인

▲ ‘반했어요. 이 갈대 같은 남자! 내 마음을 좀~ 받아줘’
톡톡 튀는 컨셉으로 팬과 함께 사진을 찍은 하상욱 시인

 

개그맨 김영철부터 프로불참러 개그맨 조세호, 모델 정채율까지 많은 셀럽들이 에잇세컨즈 studio 8을 찾았어요


이후에도 개그맨 김영철부터 프로불참러 개그맨 조세호, 모델 정채율까지 많은 셀럽들이 에잇세컨즈 studio 8을 찾았어요. 햇볕이 쏟아지는 테라스와 다양한 표정을 연출할 수 있는 즉석 포토부스까지! 인스타 감성의 20대가 좋아하는 요소로 꽉 채워져 있는 studio 8!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이 200개 이상 올라와 담당자로서 너무 행복합니다.


최근에는 피키캐스트의 마스코트 ‘우주인’도 studio 8을 방문해주었어요.

최근에는 피키캐스트의 마스코트 ‘우주인’도 studio 8을 방문해주었어요. 얼굴이 보이지 않는데도 포토부스 안에서 열심히 표정연기를 해준 우주인! 어느 곳에 있든 존재감이 확실하더라고요.

 

studio 8 한 번 놀러 오세요, 아니 두 번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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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브랜드로는 최초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소통하고 있는 에잇세컨즈! 실제로 방문 고객들이 ‘우와! 에잇세컨즈에 이런 곳도 있었어?’, ‘예쁘게 잘 꾸며놨네’라는 반응을 보일 때마다 에잇세컨즈라는 브랜드가 더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studio 8을 찾아주고, 사랑받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365일 항상 열어두는 공간이라 주말에도 운영을 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지만 고객 여러분과 만나기 위해 저는 매일 가로수길로 출근하고 있답니다. 6월은 CITY BEACH 콘셉트! Studio 8이 도심에서 즐기는 해변으로 새롭게 변신합니다. 가로수길에 오신다면 studio 8에 꼭 들려주세요! 제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삼성인기고] 삼성물산 신지민 사원 _푸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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